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킨답서스가 그사이 많이 자라서 이~~~~~렇게 길어졌답니다.


가만히 더 둘까 싶었지만 키만 자라서 가지치기를 하게 되었답니다.



작년 12월 11일 사진이라죠. ㅎㅎ





과감하게 싹뚝 자른 모습.




그리고 자른 부분은 맨 아랫부분은 좀 길게 두고



나머진 아래 사진처럼 가지치기 해주었답니다.


사선으로 잘라주면 좋다는데 그냥 이렇게;;;;



조금 큰 화분에 그대로 심어주었답니다.


스킨답서스 번식이 왕성하길 ㅎㅎ




그리고 잘라냈더니 너무 휑해서 맨 부분 길게 나두었던 부분을 옆에다가 심어주었다죠. ㅎ



그랬던 화분이~!


해를 지나 2월 4일 이런 모습이 되었답니다.




잘라버려서 길어지지 않으면 어쩌나 했더니


옆으로도 새로 잎이 나오고 마지막 마디쪽에서도 새로운 잎이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그냥 싹뚝싹뚝 잘라버린 잎들을 심어준 화분에서도 아래처럼 새로운 잎이 여기저기서 나왔답니다.




제일 먼저 나온 잎 사진.



아래 화살표처럼 여기저기 이제 새잎이 많이 올라오고 있네욥.



한겨울에 가지치기를 해서 혹시나 실패하면 어쩌나 했더니


실내라 그랬는지 날이 따뜻해서 그랬는지 괜찮은 상태인것 같네요. ㅎㅎ


다음엔 풍성하고 길어진 모습 사진으로 올릴수 있길 바래봅니당.




[식물키우기] 스킨답서스 키우기


[식물키우기] 스킨답서스 키우기2


[식물키우기] 스킨답서스 가지치기 이후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