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비하는 인간 호모 컨슈머리쿠스 극뽁~?

category 여러가지이야기 2013. 5. 8. 12:54

 

 

EBS 다큐 프라임 인간탐구 욕망 호모 컨슈머리쿠스 라는 방송 혹시 보셨나요?

 

소비욕구를 자극하기 위한 판매자들의 전략과 전술

 

그들의 전략과 전술 마케팅 기술의 발전으로

 

이젠 타임세일과 홈쇼핑 마케팅의 불안을 자극하여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것을 지나

 

나의 시선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어느장소에 오래 머무는지 등 동선까지 고려한 치밀한 판매 전략과

 

뉴로마케팅이라는

 

소비자의 무의식을 전략에 이용하는 뇌신경과학을 접목한 마케팅기술까지...

 

아이트래커(눈동자의 움직임과 동공의 크기를 측정해 관심사 파악)며

 

 FMRI(뇌의 어느부위가 활동하고 있는가 알아볼수있는 장치)까지

 

동원하는 내용을 보면서 놀라지 않을수 없었는데요

 

 

 

이런 마케팅기술에 우리가 현혹되지 않고 똑똑한 소비를 하려면

 

이 전쟁에서 이기려면~!!!

 

우리는 생각하는 수밖에 없다는군요

 

 이 물건이 정말 필요한것인지?

 

꼭 사야하는 물건인건지?

 

두번이상은 생각해야하는 우리의 소비.

 

 

 

살 물품을 적어가도 조금만 방심하면 사려고 하지 않은 물건들이 있기 쉽상인데요

 

마케팅 기술은 날마다 발전하는데

 

우리의 대비책은 생각하는 거 뿐이라니 조금은 허무하기도 하지만

 

사고 싶은 것을 봤을땐 충분히 생각할 시간을 가지며 계속 관심이 가는지 생각해보는것이

 

지금으로선 최선의 방법인것 같네요

 

물건을 고를때~ 다시한번 생각해보기~!! 

 

그래서 우리의 머니지키기 실천해보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