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4년도에 강원도 속초시 - [설악산국립공원]을 다녀왔었는데요.


올해는 다행히 날씨도 좋았고 케이블카도 탈수 있었답니다.



여행을 떠난 첫째날은 오후늦게 도착한터라 중앙시장에 가서 회와 삼숙이탕을 포장해서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 [라카이 샌드파인]에 짐을 풀고 저녁을 먹고 취침 후.


다음날 오전일찍 일어나 아침을 먹고 오전 8시에 출발.



설악산 B1 주차장에 9시 약간 넘어서 주차를 했네요.


주차를 하고 일행이 떨어져서 전화하니 


이미 아래쪽 주차장에 도착해서 택시타고 케이블카 타는곳에 도착을 했다더라구요. 오오~


케이블카 티켓 구매를 부탁하고 케이블카 타는곳을 향해 출발~!


주차장부터 걸어가다 무료셔틀버스(상행만 무료) 운행하는곳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갔답니다.



위 사진은 내려오면서 찍은 사진이라 사람이 많네요.



입장료 티켓 구매하고 케이블카 타는곳으로 가봅니다.


케이블카 타는곳까지는 300m.




설악산 입구를 지키는 곰돌이와 탑도 한컷 찍어보았네요.




일행이 케이블카 티켓을 구매했다는 소식에 조금 여유롭게 둘러볼수 있었답니다.


케이블카 타는곳에 도착하니 9시 반경.


케이블카티켓은 9시 약간 넘어서 줄서서 샀는데 11시 10분에 탑승하는것을 구매할수 있었네요.




시간이 많이 남아 어쩔까 하다가 바로옆 다래정에서 크지만 얇은 18천원하는 해물파전과 동동주를 먹었답니다.


아침먹고 먹은건데도 생각보다 먹는데 시간이 얼마 안걸리더라구요. ㅋㅋ


아마도 사진도 안찍고 먹는데 집중해서 그런가봅니다. ㅎㅎ




뭐할까 하다가 출렁다리쪽으로 천천히 산책겸 걸어갔다 왔는데도 시간이 남음. ㅠ.ㅠ


괜히 다른곳 둘러보다가 시간이 촉박해지면 안되니 다시 케이블카쪽으로 와서 건물안에서 기다리기로 했답니다.



1층은 케이블카 표구매하는곳과 레스토랑이 있답니다.


설악 케이블카 이용요금표.




2층은 케이블카 탑승하는곳과



기프트샵하고 카페가 있고



한층을 더 올라가면 전망대가 나온답니다.




전망대에서 케이블카 오르락 내리락 하는거 보는 것도 신기하더라구요. ㅋ



시간이 여유로운김에 케이블카 오르락 내리락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당.



강원도 속초시 - [설악 케이블카] 운행 모습 영상 1



강원도 속초시 - [설악 케이블카] 운행 모습 영상 2


구경하다보니 이제 케이블카를 타야할 시간이 되었네요.


탑승하고 3분정도 지나면 위에 도착. ㅋㅋㅋ


내려서 권금성으로 올라가기전 주변을 둘러보았답니다.





자 출발해봅니당.



계단으로 올라가는 길도 있고 폐타이어길도 산길도 있는데 한 5분? 6분 정도 걸어가면 권금성에 도착한답니다.


올라가서 오른편을 바라보니 암석으로 이루어진 높은 봉화대 .



뒤돌아보니 올라오시는 분들이 보입니당.



봉화대쪽으로 올라가보았답니다.


중간엔 혹 미끄러질까봐 일행들과 손을 잡고 올라가서 사진이 없네요. ㅋㅋ



봉화대 정상근처에서 바라본 풍경들.


날이 쨍해서 멀리까지 다 보였답니다.





봉화대에서 아래쪽을 바라본 모습인데요. 아고 무셔라. ㅠ.ㅠ


내려갈때도 조심조심.  그래서 사진은 많지 않답니다.


권금성에서 바라보니 단풍이 그나마 많이 보이긴 하더라구요. ㅎ


아무래도 사진은 아쉬울듯 해서 봉화대에서 바라본 주변풍경을 스윽 동영상으로 찍어보았답니다.


다른분들의 목소리는 담겼지만 배경음악을 까는것도 별로일것 같아 원본 그대로 올려보았네요.



강원도 속초시 - [설악 케이블카] 봉화대에서 바라본 주변풍경 영상


권금성에서 내려와 이젠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가야 할시간~!!




올라오는 케이블카를 한컷 찍으며 아쉬움을 달래보았습니다. ㅎ


권금성에서 산길을 따라아래로 5분정도 걸어내려가면 안락암이라는 절도 있다던데 샐리네는 봉화대만 다녀왔네요.


혹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은 절앞에 노적봉과 토왕성폭포도 있다니 다녀오셔도 좋을듯 합니다. ^^*


단풍이 한창일때는 새벽부터 사람이 많다니 참고하세용~!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 [속초삼해횟집]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 [경해횟집]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 [속초항아리물회]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 [산수갑산]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 [코레일관광개발 정선레일바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