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생각보다 일찍 도착한 정선레일바이크.


주차를 하고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한 표를 발행받았답니다.


예매하실분은 코레일관광개발 정선레일바이크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되겠고 


예매는 여유롭게 몇주전에는 해두는것이 좋겠습니당.



점심을 레일바이크 타기전에 먹을까 탄 후에 먹을까 고민했었는데


시간이 많이 남아 타기전에 강원도 정선군 - [산수갑산]에서 점심을 먹고 승강장쪽으로 가니 12시 50분쯤 되었네요.



아래사진은 11시 35분에 도착해서 찍은 사진들이랍니다.



주차장 이용요금은 무료.







매표소는 입구 왼편으로 보인답니다.




레일바이크 출발시간 안내.





레일바이크 이용을 위한 유의사항도 읽어봅니다.



정선레일바이크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데요. 


기계가 아니라 사진찍는분이 잠시 레일바이크를 세우고 찍습니다. ㅋㅋㅋ


가다가 왜 밀리지? 했더니 사진촬영하느라 그런거였네요.



레일바이크 타는곳에서 매표소를 바라보며 한컷.




아우라지역에서 이곳까지 우리를 태워줄 정선풍경열차도 보였답니다.


저멀리 편의점과 식당. 그리고 기차펜션이 보이네요.







기차펜션도 재미있을것 같고 궁금하긴 하네요.



아직 이용할 시간이 안되어서 한산한 레일바이크 승강장.




2인승 레일바이크 구경하기.





점심먹고 출발할 시간이 다가오니 4인승도 어느새 승강장에 와있더라구요.



발로 직접 밟아야해서 그런지 4인승은 4인 모두 페달이 있답니다.




출발할 시각이 다가오니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탑승하여 대기~!


직원분의 주의사항 설명과 브레이크 설명듣기.


4인승은 앞좌석에도 뒷좌석에도 브레이크가 있네요


비오는날에는 사이드브레이크까지 사용한다는데 샐리가 간날은 날이 좋아서 괜찮았답니다.




표검사와 브레이크 작동확인을 한후 출발~!!


이곳도 역시나 2인승부터 출발을...






첫번째 터널은 길이가 짧고 깜깜한 터널이였어요.






두번째 터널은 여러색깔 무지개색을 보여주던 곳.


사진은 망...... ㅠ.ㅠ


동영상으로 찍을걸 후회.





들깨를 수확하는 때인것인지 가는곳마다 들깨향이 나더군요.



건널목 건너기~!




칙칙폭폭 레일바이크 기차갑니다~!!


이제 마지막 3번째 터널이네요.


여기선 사진을 망치지 않기위해 동영상 촬영을 했답니다.


동영상촬영도 완전 성공은 아니였지만 ㅠ.ㅠ


찍은게 아까워 올려봅니다. ㅋㅋㅋㅋ  


앞으론 동영상은 폰카로만... 흑흑



강원도 정선군 - [코레일관광개발 정선레일바이크] 터널 내부 영상



마지막 터널을 지나 얼마 안가니 오르막길 안내를 해주는 문구.



오르막길이라 많이 힘들까 걱정했는데 4인이라 그런건지 생각보다 쉬운길인건지 그다지 힘들지 않았답니다. ㅎㅎ



곧 아우라지역 도착~!


샐리는 1시 8분에 출발했는데 1시 50분경 도착했네요.


약 40분 소요.


4인승에서 앞쪽이였는데 풍경열차를 타려면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기다리면 된다는 안내를 받았답니다.



화장실도 다녀오고 주변도 둘러보며 풍경열차를 기다렸답니다.


어떤분들은 풍경열차 타지 않고 이곳에서 바로 일행들과 차를 타고 다른곳으로 가시기도 하셨네요.





기념사진 찍으신 분들은 이곳에서 사진을 찾으시면 된답니다.



수리취떡을 사기도 하고 간식을 먹기도 하며 조금 기다리니 풍경열차가 도착했답니다.



2시 5분에 풍경열차 도착~~!



2시 45분에 풍경열차 도착~!


풍경열차는 코스 그대로 되돌아가는 대다가 굉장히 천천히 가는 느낌에 


기차소리가 자장가처럼 들리기 때문인지 기차타고 가는동안 무지 졸렸답니다. ^^*


그냥 레일바이크 타고 다시 돌아가면 안되나요? ㅋㅋㅋ 


레일바이크 타고 되돌아가는게 샐리 개인적으론 더 좋을듯 했답니다.


가는동안 조금 지루했네요.


레일바이크를 마지막으로 샐리 일행은 집으로 향했답니당.


마지막으로 풍경열차에서 창밖 풍경을 바라보며 찍은 영상을 올려봅니다.



강원도 정선군 - [정선레일바이크] 풍경열차에서 바라본 풍경 1



강원도 정선군 - [정선레일바이크] 풍경열차에서 바라본 풍경 2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 [속초삼해횟집]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 [경해횟집]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 [속초항아리물회]



강원도 속초시 - [설악 케이블카]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 [산수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