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관문 도어 보안장치 셀프로 시공하는 법

category 여러가지이야기 2019. 6. 23. 23:39


이사한 가족의 집에 현관문도어가 휑~!


현관문도 자동으로 닫히면 좋을것 같고


안전고리도 있어야할거 같고


현관문이 자동으로 닫히는 상태면 도어스토퍼도 있어야하므로


달긴 해야하는데 어떡할까 하다가 셀프로 해보게 되었어요.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주문해서 받았답니당.



#


도어스토퍼를 주문하니 나사못구멍을 잘 낼수있게 종이지만 


아래사진과 같은 피스자리 표시판도 들어있네요.






도어클로저는 설치설명서와 같이 왔답니다.



도어클로저는 아래와 같이 구성물이 들어있었고



아무래도 도어클로저는 설명서를 잘 읽어봐야겠지요?



도어클로저 설치설명서.


당기는 문 설치방법~!


미는 문 설치방법.



설치할 문이 문이고 평행설치가 아무래도 깔끔해보일것 같아서 평행설치로 하기로 했답니다.


평행설치방법.



도어클로저는 주문할때 브라켓을 잘 선택해야 한답니다.



ㅡ자형, ㄴ자형, ㄷ자형 3개중에서 고르면 되는데 


샐리가 L자형으로 주문을 했는데 설치할 때 문을 다시보니 L자가 아니라 ㅡ자형으로 사야했더라구요.


어떡할까 하다가 L자 브라켓을 ㅡ자형으로 만들어 버렸답니다.


어떡해 했냐고요? 망치로 탕탕~! ㅋㅋㅋㅋ


우여곡절 현관문 도어 보안장치 셀프로 시공한 영상 올려봅니다.





문이 완전 튼튼한 문이라 피스구멍 뚫기가 어려워 고생은 좀 했지만 


아래처럼 설치 완료했답니다.


도어클로저가 제일 힘든 작업이였어요.


설치하고 문닫히는 속도까지 조절해주면 끝~!!



도어클로저에 비하면 아주쉬운~ 도어 안전고리 잠금장치




아주아주 쉽고~ 문닫히지 않게 스톱했다가 다시 닫을때 


손쓸 필요없이 페달만 밟으면 자동으로 접혀지는 페달식 도어스토퍼 까지~!!




현관문 도어에 3종을 셀프로 시공이  끝난 모습이랍니다.


짜잔~!!



현관문 도어가 구멍뚫기 어렵지만 않다면 더 쉽게 접근할수 있을듯 합니다.


셀프로 시공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로 동영상 한번씩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사다리와 전동드릴이 있고 옆에서 도와줄 사람 한명만 더 있다면 더 수월하게 할수 있으니 참고하세용~!!  ^^*



현관 3종 방범장치 DIY 영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