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샐리는 우체국 알뜰폰 중에서 에넥스텔레콤에 가입을 했답니다.

 

데스크톱에서 접속하여 잔여통화량과 잔여문자량을 체크하는것보단

 

아무래도 어플이 폰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더 편하니

 

구글플레이에서 에넥스텔레콤의 고객센터 어플을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샐리는 알뜰폰이 아닌 다른 통신사의 폰도 있기에

 

혹시나 하고 알뜰폰이 아닌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는 폰에 설치해보았는데요.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는 폰에선 어플이 작동 안되는건 아닐까 싶었는데

 

설치도 잘 되고 확인도 잘 되네요. ^^

 

 

에넥스텔레콤의 고객센터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마트폰으로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아래 시진에 표시한 부분에 에넥스텔레콤이라고 입력합니다.

 

 

 

 

'에넥' 이라고만 입력해도 A모바일 고객센터-에넥스텔레콤 어플이 제일 위로 보입니다.

 

 

 

   2. 에넥스텔레콤 어플 설치를 눌러줍니다.

 

 

 

3. 아래 사진에서 동의를 눌러줍니다.  따로 특수한 권한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4. 설치가 다 되면 어플을 실행합니다.

 

   아래의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5. 에넥스텔레콤에 가입하며 만든 정보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하자마자 홈화면에는 잔여 음성, 문자, 데이터양이 표시가 되어 보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왼쪽 상단에 화살표가 가리키는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의 메뉴 중 번호등록 같은 경우엔 여러 회선을 가입한 경우에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고객센터 어플의 홈에서 가입정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에넥스텔레콤의 A2500 요금제에 가입을 하였는데 현재 사용요금제명에는 WHOM3000 요금제로 확인이 됩니다.

 

WHOM3000 요금제는 에넥스텔레콤의 홈페이지를 살펴봐도 따로 확인은 안되네요.

 

 

 

고객센터 어플의 홈 화면에서 부가서비스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사용중인 부가서비스가 보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A2500 요금제의 경우엔 통화 100분, 문자가 400건인데

 

에넥스텔레콤의 경우엔 기본 제공되는것에 부가서비스 음성무료, 문자무료 서비스를 넣어

 

총 사용량을 맞춘다고 합니다.

 

 

 

처음 가입했을때 어떤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것인지 선택을 하지 않았는데요.

 

사용중인 부가서비스를 눌러보니 여러 서비스에 자동으로? 가입이 되어있네요.

 

샐리는 여러회선을 가입한터라

 

여러 번호를 확인 해보니 신청된 부가서비스 한가지가 차이를 보입니다.

 

 

 

바로 I-WLAN 가상상품 이란 부가서비스인데요.

 

홈페이지에서 부가서비스 전체목록으로 또는 따로도 찾아보았지만 없네요.

 

 

 

※ 추가사항

 

에넥스텔레콤에 I-WLAN 가상상품 이란 부가서비스는 무엇인지

 

어떤회선에는 신청이 되어있고 어떤 회선에는 왜 없는것인지 문의를 해보았는데요.

 

단말기가 지원이 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 부가서비스가 자동으로 신청이 되나봅니다.

 

 

I-WLAN 가상상품이란?

 

와이파이되는장소에서 무료로 이용할수있는 부가서비스이며

 

등록되어있지않더라도 이용안되는건아닙니다 

 

라고 안내를 받았는데요 그냥 단말기 따라 부가서비스가 있고 없고 하는거지

 

실사용자가 사용하는데는 다른 점이 없는거네요. ^^

 

 

 

부가서비스의 신청은 어플로는 안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됩니다.

 

어플에선 아래와 같이 현재 서비스 준비중이란 안내만 보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바로 되는게 아닌건지 아래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문자로 부가서비스 신청이 되었는지 알려주는듯 합니다.

 

 

어플은 조금 답답한 부분도 있긴 하지만 잔여량만 확인할것이므로 큰 불편함은 모르겠네요.

 

 

 

다만 어플을 설치하고 확인을 하다보니 한가지 의문스러운 부분이 생기더라구요.

 

홈페이지하고 어플에서 잔여사용량을 확인해보니 어플에 표시된것과 똑같으나

 

A 2500 요금제는 통화 100분, 문자는 400건이니

 

2월 17일에 가입한 샐리는 한달에서 반이 조금 지난 시점에 가입하였으므로

 

통화는 50분, 문자는 200분 이하일거라 생각을 하긴했지만

 

통화량이 생각했던것보다 잔여통화량이 많이 적은것 같고

 

문자같은경우엔 150건이 넘게 남았는데 한 20건 가까이 쓰니

 

웹발신으로 잔여문자가 몇개 안남았다는 안내메시지가 오더라구요.

 

어플만 믿으면 되는건지 웹발신으로 온 문자를 믿어야 하는건지

 

일단 1:1 문의하기로 문의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답변을 받는대로 내용은 추가할 예정입니다. ^^

 

 

※ 추가사항

 

문의한 내용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받았습니다.

 

 

부가서비스 제공량 소진 문자가 1번

 

추가 부가서비스의 소진 문자가 1번 총 2번을 보내준다는 내용인듯 합니다.

 

 

문자보단 어플에서 잔여량 확인하면 될성 싶습니다.

 

 

3월 1일자 어플에 표시된 음성과 문자 잔여량입니다.

 

 

문자는 400건 다 표시가 되는데 음성은 위의 고객센터 답변처럼 50분만 표시가 되네요.

 

50분을 다 사용하면 다시 50분이 표시가 된다합니다.

 

에넥스텔레콤의 총 통화시간 조회를 눌러보니 아래와 같이 확인이 됩니다.

 

 

음성 잔여사용량 확인이 조금 번거롭게 생겼네요.

 

A2500 요금제에 대한 전산 개발?이 얼른 되어서 어플상에 제대로 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우체국 알뜰폰 가입하다!

 

[우체국 알뜰폰] 우체국 알뜰폰 사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