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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형 웹 스킨으로 변경한 후 


샐리의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반응형 웹 스킨에 맞게 애드센스의 최적화를 위해

 

광고 크기, 광고 위치도 변경해보고 했는데 이렇다할 수익 변화가 없음. ㅠ.ㅠ

 


샐리의 애드센스 광고중  첫번째 광고는 본문 상단 우측광고인데요.

 

모바일에서도 본문 글 우측으로 광고가 나가는게 수익은 그나마 제일 낫다라는 결론이여서

 

현재 본문상단 우측광고만 


반 반응형 광고에서 반응형 광고로 변경

 

모바일에서도 본문글과 함께 우측에 광고가 표시되도록 변경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현재로선 많이 부족하기에 방법을 찾다가 맞춤채널 설정하는 법을 접하고 


한번 해보자는 생각에 설정했는데 샐리의 블로그엔 효과만점!!

 

 

아직 맞춤채널을 설정하지 않은 분들은 꼭 해보길 추천하며 


맞춤채널 설정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하여 내광고 -> 맞춤채널 -> 내 맞춤채널을 클릭합니다.

 



2. 새창에 새 맞춤채널을 설정하는 창이 열립니다. 


이름은 임의대로 넣어주면 되며 


광고단위는 맞춤채널 설정할 광고를 추가버튼을 눌러 추가해주면 됩니다.


타켓팅은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체크해줍니다.


광고게재위치 ,를 쓰지않고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걸 써주면 됩니다.


광고위치는 위에 광고단위 선택한 광고가 어느 위치의 것인지 선택하면 되며


설명은 본인의 블로그에 대한 설명을 넣어주고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샐리는 본문 우측상단 반응형 광고에 맞춤채널을 설정한 것을 예로 들었습니다.)





3. 저장을 하면 맞춤채널이 생성된것이 보이고 타켓팅 가능이 예로 표시되어 보이면 끝. 





 


 

4. 맞춤채널 수정하거나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맞춤채널 삭제는 삭제할 맞춤채널 선택 후 액션버튼을 누르면 비활성화나 삭제가 보입니다.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도 맞춤채널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맞춤채널 수정은 맞춤채널의 이름을 클릭하면 맞춤채널을 생성할때 처럼 새창이 열립니다.

 

       수정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맞춤채널을 해보니

 

본문 상단은 다른 위치의 광고에 비해 맞춤채널 해놓았더니 수익이 확실히 늘어나네요.


링크단위 광고도 삽입해보았는데 효과는 어떨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맞춤채널 설정은 광고하나당 하나의 맞춤채널을 만드는 것이 관리하기에 용이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점

 

맞춤채널은 광고주들이 채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후 입찰가를 제시하기 때문에

 

본인의 블로그가 광고주들이 입찰하고 싶어하는 블로그라면 효과가 더 클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러분들도 맞춤채널로 수익의 극대화를 경험하시길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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