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갔다가 새로운 광고 형식이 나온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유형을 보니 전에 다음 애드핏 광고와 비슷한 유형의 광고네요.

 

[Daum Adfit]은 띠배너와 전면광고였고

 

광고 게재를 하려했다가 반응형 스킨에서의 여러문제로 하지 않았었는데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는 바로 게재를 해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는 두가지 형식이 있는데

 

앵커/오버레이 광고는 모바일에서 하단에 위치한 광고이며

 

모바일 전면광고는 말 그대로 전면을 가득 광고가 보여지는 광고랍니다.

 

두 광고 형식 모두

 

페이지당 3개로 한정된 광고 수 제한에 포함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 가이드 보기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의 경우 페이지를 방문하는 시점이 아닌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시점에 표시되어 블로그 방문자에게 거부감이 좀 덜 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가이드를 보았으니 이제 광고 유형을 선택해봅니다.

 

샐리는 앵커/오버레이 광고만 선택해 보았습니다.

 

 

전에 2014년도이긴 하지만 [Daum Adfit] 반응형 웹 스킨에서 애드핏 광고를 게재하면서 문의 했을때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콘텐츠 전체를 가리는 광고에 것은 제재가 있다고 알고 있기에 

 

모바일 전면광고는 티스토리측에 다시한번 문의를 해보는게 정확할듯 하여 문의중입니다.

 

어쨌든

 

두가지 광고 중에서 게재할 광고 유형을 선택한 후에 바로 아래에 있는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의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코드가 생성이 되어 보여지는데

 

아래 사진의 내용에도 적혀있듯이

 

광고유형을 어떤걸 선택했든 코드는 동일하답니다.

 

매번 코드를 바꿀 필요없이 위에서 광고 유형만 선택해주면 끝이니 너무 편리한것 같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용 코드를 페이지에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위의 두 사진을 보면 <head> 바로 아래!! <title> 전에 코드가 삽입이 되어있네요.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head>태그에 액세스 할수 있으니 위의 방법대로 하면 되겠구요.

 

아래 본문 상단에 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은 참고만 하면 될듯 합니다.

 

 

광고 코드를 넣었으니 제대로 광고가 나오는지 테스트를 해야하는데요.

 

 

휴대기기에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하여 URL끝에 #googleads 해시를 추가해서 결과를 확인하라는데요.

 

확인이 안되더라구요. ^^;;;

 

그래서 바로 적용시켜서 스마트폰으로 확인을 하니 아래처럼 광고가 게재가 되었네요.

 

 

본문 상단의 광고와도 겹치지 않아서 위치도 적당한듯 하여 샐리는 따로 스킨은 손을 안대도 될듯 합니다.

 

이로써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게재 확인까지 끝~!!

 

새로운 광고 형식은 클릭율이 어떨지 모르겠네요.

 

어느정도 지켜본 후에 유지여부를 고심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게재 후기


샐리의 블로그에 적용해보니


앵커/오버레이 광고 같은 경우엔 본문 하단의 광고와 겹쳐지기 때문에


어찌보면 기존 본문하단에 광고의 클릭을 방해하는듯 하며


모바일전면광고는 광고자체가 횟수제한이 있다보니 노출이 적어서인지


3주정도 적용하였는데 클릭은 단한번... 클릭수도 클릭수지만 금액도 안습이라


두가지 형식 모두 수익향상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듯 하네요.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길 바래봅니당.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