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샤오미] 공기청정기 Pro

category 여러가지이야기 2018. 12. 6. 15:53


그동안 공기청정기 없이 살다가 


점점 자주 독하게 찾아오는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저렴하면서 우리나라제품으로 구매하려고 했는데 


가족의 권유로 샤오미제품을 사게 되었네요.




해외직구 제품으로 배송까진 열흘정도 걸려서 받을수 있었답니다.


저녁에 받아서 바로 개봉~!



스티로폼을 걷어내니 커버에 감싸인 공기청정기가 보이네요.





공기청정기의 전면모습.




공기청정기의 후면모습.




박스개봉할때 박스윗면에 그림이 있더라구요.




후면의 아래부분을 열어보니 커다란 필터가 보이고 콘센트와 사용설명서가 있었답니다.





필터는 위 화살표의 볼록 나온부분이 사진상 오른편에 있을땐 고정상태.



위 화살표의 볼록 나온부분이 사진상 왼편에 있을땐 고정이 풀려서 필터를 갈거나 할때 필터를 꺼낼수 있답니다.



이제 사용설명서를 보아야겠지요?


중국어로만 되어있지만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을것 같아 올려봅니다.











샤오미 제품은 미홈이라는 어플을 사용하여 작동시킬수도 있는데요.


바로 아래의 어플이랍니다.


어플을 깔고 공기청정기를 켠 상태에서 작동시키면 알아서 제품이 등록이 되더라구요.


처음 개봉한날은 그나마 공기가 맑은 날이라 실내공기가 훌륭하게 나왔네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켜보았는데 여전히 실내공기는 훌륭한 상태더라구요.?!


식물이 많아서 좋은건지? 공기청정기가 고장이 난것인지 의문이...


하지만 튀김요리나 주방에서 무언갈 했을때는 수치가 올라가는것으로 보아 고장은 아닌듯도 한데 비교할것이 없어


약간 의문인 상태입니다만 식물이 미세먼지에 도움이 되는거로 ㅎㅎ


그러다보니 매일 켜놓거나 하게 되지는 않네요. 



쓰다보니 발견한 단점~!!


공기청정기를 옮기려고 할때 옆면에 잡을 수 있는 부분도 없고 바퀴가 있는것도 아니라서 불편해요.


위의 단점 빼곤 크게 불편한 점은 아직 발견을 못하고 있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