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로봇] I-RIDER 투휠보드 호버보드 전동휠을 구매하면서 


같이 구매한 투휠보드용 좌식 보조장비 호버카트를 조립해봅니다.


호버카드는 별도의 박스에 포장이 되어 도착했답니다.


박스를 개봉했더니 조립방법에 대한 설명서가 없더라구요.


2개 구매했으니 다른 박스에는 있나 찾아봤더니 없고 


아이로봇 홈페이지도 가봤는데 안보임. ㅠ.ㅠ


뭐 어쩌겠어요. 그냥 조립해야지. ㅋㅋ



박스 개봉하고 뽁뽁이에서 꺼내니 아래와 같은 구성품들이 보이네요.



작은 구성품들은 아래와 같답니다.



하나가 빠져서 추가샷. -.-;;



너트는 양면이 다르더라구요. 


그와중에 사진 흔들. 에공 ㅠ.ㅠ



너트안쪽의 파란색부분이 보이도록 조립하면 된답니다.


사진이 어둡게 찍혀서 남색 같아 보이네욥.



제일 먼저 양쪽 핸들부터 조립하기로 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핸들 방향은 바깥쪽으로 향하게 되도록 조립을 시작해봅니다.


안장이 있는 양쪽 옆으로는 아래 사진과 같이 되어있답니다.



아래 사진처럼 맨 안쪽 고무로 되어있는것만 그대로 두고 분리해둡니다.



아이로봇 호버카트는 아래 사진처럼 안쪽에 장착이 되더라구요.


볼트부분이 짧아서 바깥쪽으로 조립하고 싶어도 할수가 없음 ㅋㅋ



다시 아래 사진처럼 고무링을 끼워줍니다.



그다음 알루미늄 베어링을 끼우고.



육각너트로 마무리 해줍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은 모습이 된답니다.


안장쪽 볼트 -> 고무 베이링 -> 핸들부위 구멍 통과 -> 고무베어링 -> 알루미늄 베어링 -> 너트로 마무리 순이네요.


반대편도 동일한 순서로 조립하면 끝~!!




양쪽 핸들이 조립이 끝나면 아래사진과 같답니다.



이제 안장부분을 조립해봅니다.


안장을 구멍이 보이게 잘 놓고 볼트를 끼운 후



아래 사진과 같이 위에서 조여주면 된답니다.




안장 아래부분에는 따로 너트가 있진 않더라구요. 


너트가 있으면 더 깔끔해보이고 빠질 염려도 더 덜하지 않을까 싶은데 말입니다.


뭐 그래도 안장이 흔들리거나 하진 않네요.



다음은 투휠보드의 길이에 맞게 거치대 길이를 조정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구성품중에 테이프도 붙여보았답니다.


거치대 길이를 가장 짧게 만들어 놓은 상태에서 테이프를 잘라 아래와 같이 붙인 후



호버보드에 올리고 거치대 길이를 호버보드에 맞게 조절 후 육각 너트를 고정시켰습니다.



양쪽 다 스패너로 고정~!



이제 발을 놓는 부위까지의 길이를 조절하고 고정하는 일만 남았네요.



빼보니 위와 같이 분리가 되더군요. ㅎㅎ


조절할수 있는 구멍은 단 3개.



원하는 구멍이 보이겠금 아래와 같이 만든 후에



아래 사진과 같이 플리스틱손잡이가 달려있는 볼트로 꽉 조여주면 된답니다.



호버카트는 다 조립하였으니 이제 투휠보드에 장착해서 작동해보는 일만 남았네요. ^^


투휠보드에 호버카트 장착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로봇] I-RIDER 투휠보드 호버보드 전동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