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캠핑을 다니면서 세그웨이같은 전동휠을 대여해서 


타보곤 하다가 이번에 구매를 하게 되었답니다. ^^*


1대만 살까 하다가 한명이 타면 한명은 기다려야 하니까 ㅠ.ㅠ


둘이서 타면 좋을것 같아서 2대를 구매하게 되었네요. 



여러 전동휠 종류 중 샐리가 선택한 것은 


아이로봇 투휠보드 10인치로 아래 2가지랍니다.




아이로봇의 투휠보드 10인치와 투휠보드용 좌식 보조장비 호버카트를 셋트로 결정.


6.5인치와 10인치의 차이점은 아래 제품 제원을 참고해주세요. ^^


드디어 택배 도착.



박스안에 박스.


생각했던것보다 박스가 더 커보여 깜짝~! 놀랐네요.




맨 위에는 사용자 설명서와 충전기.


그리고 투휠보드는 스티로폼으로 잘 감싸져서 왔답니다.



위에가 그린B 아래가 옐로우B.



꺼내니 스티로폼이 날려서 좀 치우고 한컷.


커서 그런지 튼튼해보이긴 합니다. ㅋㅋ




충전기는 한쪽에 꺼내두고 사용자 매뉴얼을 살펴보았답니다.




아이로봇 투휠보드 사용설명서.


설명서가 영문설명밖에 없네요. 그래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맨 뒷장 QR코드 나오고 사용설명서는 끝.


QR코드는 뭐지 하고 확인해보니 어플설치였답니다.



구글플레이에선 아래와 같이 보이네요.



어플을 깔아보니 중국어로만 되어있더라구요. 


나중에 문의해보니 샐리가 구매한 모델은 어플이 그다지 필요없다며. ㅠ.ㅠ


그냥 크게 필요는 없을듯 하여 어플 삭제했네요. ㅋㅋㅋ


 


별도의 박스에 도착한 호버카트는 조립하여 준비해놓구요.


[아이로봇] 투휠보드용 좌식 보조장비 호버카트 조립방법  <<--  아직 조립 전이라면 참고하세욥. ^^*




투휠보드만 두고 일단 작동시켜보았답니다.


아이로봇 투휠보드는 아래쪽에 버튼이 있으며 한쪽엔 전원버튼, 한쪽엔 충천기 꼽는 곳이 있네요. 




위 사진에선 아래쪽이 앞이고 위쪽이 뒤쪽이랍니다. (위 사진에선 오른편에 전원버튼)


전원을 켜면 위에처럼 한쪽만 파란불이 들어오네요.




아래 사진에선 위쪽이 앞이고 아래쪽이 뒤입니다. (아래사진에선 왼편에 전원버튼)


두발을 올려 무게중심이 맞으면 파란불이 양쪽에 나란히 들어오네요.


항상 투휠보드에 오르고 내릴때는 뒤편에서 올라가고 뒤편으로 내려오면 된답니다.



이제 투휠보드에 호버카트를 장착해봅니다.


일단 진행방향에 맞게 전진방향(앞)에 발이 올수 있게 올려놓았답니다.



올려놓았으니 이제 벨크로로 고정을 시켜줍니다.



벨크로를 거치대 구멍 있는대로 통과시킨 후 잡아당겨 아래처럼 고정시키면 됩니다.




호버카트도 조립을 다 했고 작동 잘 되는것도 알았으니 넓은곳에서 투휠보드 연습도 하고


호버카트도 타보고싶어 야외로 나가보았습니다.



그전에 잠시~!!  장동민씨가 설명하는 호버카트 타는법 내리는법 영상도 보고 넘어가면 좋을듯 합니다.


[ 꼭알아두고 타야하는! 호버카트 타는법&내리는법!! ]


전원을 켜고 오르락 내리락 제자리에서 여러번 연습 후 동영상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동영상을 찍어야 하므로 출연요청을 하여 찍어보았네요. ㅎㅎ



[아이로봇] I-RIDER 투휠보드 호버보드 전동휠 연습 영상


전진~ 후진~ 그리고 양쪽 방향도 찍었어야 했는데 방향전환하는건 없더라구요;;;;;;;;


주행할땐 찍었는데 잘 나왔을진 모르겠습니다.



[아이로봇] I-RIDER 투휠보드 호버보드 전동휠 주행 영상



이제 호버카트를 장착하여 연습하고 주행을 해보았네요.


확실히 호버카트가 접근하기엔 더 편한듯 합니다.


방향전환하는것만 몇번 해보면 주행에는 문제 없을듯 합니다.



[아이로봇] 투휠보드+호버카트 연습 영상



[아이로봇] 투휠보드+호버카트 주행 영상



연습하고 호버카트로 씽씽 달리니 한시간만에 배터리가 다되었다고 소리가 나더라구요. ㅠ.ㅠ


 

나중에 충전후에 속도 많이 내지 않고 살살 탔더니 거의 두시간만에 방전.


몸무게와 속도를 얼마나 내느냐에 따라 사용시간은 변동이 있겠지만 한시간 정도 예상하면 될것 같습니다.



밤에도 잠깐 나가서 작동을 시켜보니 확실히 불빛이 잘 보이더군요.


호버카트를 연결한터라 등 사이로 줄은 보이지만 ㅎㅎㅎ


옐로우B는 하얀색.



그린B는 파란색 불빛을 보여줍니다.



보관은 밖에 못하고 충전도 해야하니 집안으로 들여야 해서


집에와서 잘 닦아주고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충전할땐 빨간색이다가 충전이 다 되면 초록불.



지금은 이상이 없지만 앞으로 AS를 받아야할 상황이 올지도 모르니


AS에 대한 부분도 알아두어야겠지요?



아이로봇 투휠보드 AS 안내




AS책임자분은 "김정오"라는 분으로 전화번호 070-4189-4211, 010-7618-5123으로 확인이 되네요.


전화를 걸어보니 070번호는 (주)아이로봇으로 뜹니다.


아이로봇 홈페이지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AS를 위해 커다란 박스도 보관해야하고 집안에 투휠보드 가지고 들어와야 해서 짐이 많아진 느낌이지만


몇번 타보니 역시 재미있긴 합니다. ㅎㅎㅎ


샐리는 세그웨이에 비해 중심잡기가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던데 호버카트 장착해서 타니 다른 재미도 있어 만족스럽네요.


다만 한글설명서나 호버카트 조립에 대한 설명서가 없는점이 좀 아쉬웠고


호버카트도 타이어재질 바퀴였다면 어떨까 싶었답니다.


아이로봇꺼는 아니지만 타이어로 된 호버카트가 있긴 하던데 뭐라고 해야할까요? 좀 과해보인달까... ㅠ.ㅠ


바퀴만 타이어재질로 바꿔달면 좋을 것 같고


벨크로 말고 더 튼튼하게 고정할 대체품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샐리는 고민을 좀 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고민은 적당히 하고~~!


잘 타는 연습을 위하야 주말마다 넓은 곳 넘어져도 덜 아플만한 곳으로 나가보아야할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