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G 트롬 전기식건조기 RH9WAW]

category 여러가지이야기 2017. 7. 18. 22:24



미세먼지와 장마철마다 구매하고 싶었던 건조기~!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735G]를 사러갔다가 주문하게 되었어요. 


설치까지는 좀 걸리지 않을까 했는데 다음날 바로 받을수 있었고


직렬설치를 하고 싶었으나 설치하기엔 좀 문제가 있어 별도의 위치에 자리를 잡게 되었답니다.


직렬설치키트는 설치할때 12만원의 비용이 추가로 든다고 하네욥.



건조기와 건조기 리모콘.


건조기 리모콘은 자석식이라 건조기 옆에 붙여두고 사용할수 있답니다.



건조선반도 있는데 필요할때만 끼웠다가 아닐땐 빼두는거라 따로두어서 사진이 없네요. ㅋㅋ


설치기사분들이 전기식이라 수평을 잡아주면서 설치해주시고 전기코드를 꼽아 설명을 해주셨답니다.



건조기 옆에 붙여놓는 간단설명서.




RH9WAW 모델은 와이파이도 설정해서 기기를 작동할수 있네요.




간단 사용설명서만 보아도 되겠지만 그래도 자세한 사용설명서도 한번 훑어봐야겠지욥?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이긴 하지만 그래도 건조하면 뜨끈하답니다.


건조기에 건조시킬거라면 의류든 이불이든 건조기로 돌려도 되는것인지 한번쯤 확인해보는게 좋겠습니다.



건조기 사용 금지 의류에 슬립, 스타킹, 타이즈, 풀먹인 의류, 유리섬유, 오리털, 거위털, 양모, 목화솜 이불등은 안되네요.


요즘 많이 나오는 마이크로 화이바 소재의 의류나 이불도 금지.


세탁물이 동그란 입구의 2/3 이상 많이 넣어서 건조시키진 말라고 설명해주시던데


겨울이불은 건조기를 이용하기는 힘들겠네요.


건조 드럼 내의 50%(마른 이불 기준)정도로 차도록 이불을 넣으면 최적의 건조 성능을 보인다네요.



기능성의류 건조코스는 등산복같은 기능성의류를 건조시킬때


선반건조코스는 신발종류보단 니트류를 개어서 올려두고 이용하면 된다네요.






건조하는 중간에 다림질할 옷을 꺼낼수 있도록 알려주는 다림질용 알림 기능도 있네요.



건조기이지만 물이 배출되어야 하기에 겨울에 동결했을때 알아둘 사항.



건조기의 에러메세지 표시 고장신고전 확인할수 있는 사항들.






기기를 이상없이 오래사용하려면 관리를 잘 해주어야겠지요?


건조기 사용하면서 관리해 줄 것들.




샐리네에는 배수호스를 연결하였기에 물통을 비우진 않아도 되어서 


보푸라기 필터 청소와 습도센서 청소를 해주면 되겠습니다.



보푸라기 필터 청소는 아래 화살표시 부분에 있고


습도센서는 보푸라기 필터 뒤쪽 - 건조기 안쪽에 위치해있답니다.


습도센서는 따로 분리가 안되므로 보푸라기 필터 청소하면서 같이 청소해주면 좋을듯 하네요.



보푸라기 필터는 내부필터와 외부필터 2개로 되어있답니다.



내부필터는 아래 화살표 있는 부분을 살짝 눌러주면 바로 분리가 되며



외부필터는  양 옆에 연결부위를 살짝씩 누르면 분리가 된답니다.




내부필터, 외부필터를 합쳐놓으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라죠. ㅋㅋㅋ



상의, 하의 옷들을 세탁하고 바로 건조시켰더니 요만큼의 먼지가 보푸라기 필터에 걸려졌네요.


손으로 살살 뭉쳐서 버려주고 물로 헹군후에


그늘진 응달에서 잘 건조시켜 주면 보푸라기 필터 청소는 끝이랍니다.


건조기 사용후 바로바로 청소해주면 좋다고 하네요.



참 내.외부 필터를 빼고 난 자리도 살펴보면 보푸라기들이 보인답니다. 


필터를 빼고 난 자리도 청소가 필요하네요.



요즘 해뜨는 날보다 비오는 날이 많고 습도가 높은 날이 계속되니 빨래 말리기 힘든 날이 계속 되고 있는데요.


더운 날이라 샤워횟수가 늘고 수건 나오는 양은 많아지는데 잘 말리기 힘든데다 냄새도 나기 쉽상. ㅠ.ㅠ


이런날 건조기가 있으니 빨래 걱정 끝이네요.


수건은 정말 천의 부드러움부터 다르게 건조기로 건조가 너무 좋고


날씨가 좋을때 오늘은 빨래해야지 하면 세탁기 돌리고 건조대에 널고 언제 다 마르나 하던것이


지금은 세탁끝나자 마자 바로 건조해서 차곡차곡 옷장에 넣으니 너무 좋답니다.


물론 몇가지 옷종류와 두꺼운 이불 등 건조기로 돌리지 못하는 것도 있지만 일단은 대만족중입니다. ^__^




◈ 추가사항


건조기를 산 후 어느덧 겨울이 지나 다시 날이 따뜻해지고 있네요.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건조기 사용 잘 하고 있는데요.


딱 한가지.


샐리는 냄새에 조금 민감한 편인데 건조기가 돌아갈때 특유의 냄새가 납니다.


처음에 새제품이라 난 싶었는데 아직까지 냄새가 나는걸 보면 아닌듯 하네요.


시간이 지날수록 처음보다 냄새의 강도가 약해지긴 했습니다만


건조기를 돌릴땐 항상 환기가 될수 있도록 창문을 열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냄새만 아니면 다른 사항은 모두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