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식물키우기] 금전수와 해피트리 키우기 - 물꽂이를 하였는데요.

 

금전수 물꽂이한것이 성공하였습니다. ^^*

 

 

 

잎꽂이 하는 아이라는데 줄기에서 뿌리가 더 잘 나왔네요.

 

아래 사진은 금전수와 해피트리 같이 물꽂이를 한 모습인데요.

 

금전수 하나가 줄기가 길어서 삐죽 올라와 있습니다.

 

물꽂이할때 애용중인 프라스틱 병입니다. ㅋㅋ

 

 

 

금전수 줄기를 7월 25일에 물꽂이 시작했으며

 

8월 16일에 금전수가 뿌리가 나왓으며 그때의 사진입니다.

 

 

금전수는 총 3개를 물꽂이 했는데

 

줄기 잘린 키가 비슷한 금전수만 뿌리가 나왔으며

 

줄기가 더 긴 금전수는 금전수는 아직 뿌리가 나오지 않은 상태라 사진엔 없답니다.

 

 

 

8월 22일 금전수 뿌리 사진.

 

줄기하나가 이제야 뿌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8월 26일 금전수 뿌리 사진입니다.

 

 

이제는 제법 뿌리도 길고 하나의 줄기에 뿌리가 여러개가 나온상태여서 화분에 심어주었습니다.

 

빈 화분이 난 화분뿐이라 난화분에 금전수를 심어주었네요. ^^;;; 

 

 

 

이상하면 어쩌지 했는데 길쭉하니 나름 괜찮은듯 합니다.

 

옮겨심고 물 흠뻑 주었습니다.

 

한동안 물은 안주는걸로 ㅎㅎㅎ

 

 

 

아래사진은 소주잔에 잎꽂이 중인 금전수 잎 사진입니다.

 

 

줄기보단 3일 늦은 7월 28일에 잎꽂이 시작했으며

 

진한 녹색이던 잎이 점점 연두색으로 변하는 중이며 뿌리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8월 27일자로 아주 뿌리가 나올것 같아 보이는 모습이긴 합니다.

 

 

9월 2일 금전수 잎꽂이 한것에 뿌리가 보입니다.

 

 

 

같은날 잎꽂이 했는데도 뿌리 모습이 약간 다릅니다.

 

8월 29일에 뿌리를 살짝 보긴 했는데 내일찍어야지 하다가 지금에서야 찍었네요.

 

잎꽂이라 뿌리가 더 풍성해지면 금전수 줄기 심은 화분에 같이 자리시키려 합니다.

 

잎꽂이는 계속 진행중입니다.  ^^*

 

 

 

◈ 추가사항

 

9월 29일 금전수 잎꽂이 한것에 뿌리가 이만큼 나왔습니다.

 

이정도면 화분에 심어도 되겠다 싶어서 화분에 옮겨주었습니다.

 

 

줄기채로 물꽂이 했던 금전수들과 같이 심을까하다가 별도의 화분에 심어주었네요.

 

토끼귀처럼 귀여운 금전수 잎~

 

잘 자라길 기대해봅니다. ^^*

  

 

[식물키우기] 금전수와 해피트리 키우기 - 물꽂이


[식물키우기] 금전수 새순 그리고 성장